REGIST LOGIN

로그인 회원가입

> 난임센터 > 인공수정 클리닉

난임센터 난임이란 결혼 후 1년 동안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가졌음에도 임신되지 않았을 때 진단합니다. 마마파파&베이비는
오직 난임 치료에만 모든 역량을 집중합니다.

인공수정이란(IUI)

인공수정이란(IUI)

인공수정은 배란시기에 맞추어 남편분의 정액에서 운동성이 활발한 정자를 골라내어 자궁 안으로 넣어 주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평상시 부부관계를 가질 때 보다 정자가 자궁 안으로 많이 들어가도록 도와주기만 하며 정자가 자궁 안에서 수정되고 착상되는 것은 자연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자연임신과 유사하며 통증도 거의 없습니다.

인공수정 시술대상

남성 난임

정자의 숫자나 운동성이 떨어져 있는 경우

정상

정액검사상-정상

정자의 숫자가 감소

정액검사상-정자의 숫자가 감소

원인불명의 난임

난임 검사 상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배란일을 맞추어 자연임신을 시도해도 임신에 실패한 경우

두 경우 모두 한 쪽 난관은 막혀있지 않아야 인공수정을 통해 임신이 가능합니다.

인공수정의 과정

초음파를 통해서 난포가 크는 것을 관찰하여 정확하게 배란되는 시기에 맞추어 시술 날짜를 잡게 됩니다.
시술 당일 남편분이 먼저 내원하시어 정자를 주시면 정자 중에 운동성이 활발한 정자를 선별하여 자궁 안으로 넣어주는 시술을 합니다.
시술은 1분 안에 끝나고 통증은 거의 없으며 시술 후 15분 정도 휴식 후 귀가합니다. 시술 당일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인공수정의 과정 인공수정의 과정

인공수정의 방법

인공수정의 방법

자연주기 인공수정

과배란 주사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인 배란주기에 맞춰 인공수정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부작용이 없고 다태아 가능성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과배란 인공수정

과배란 주사를 통해 여러 개의 난포가 자라도록 인공수정을 하는 것을 의미하여 난자와 정자가 모두 많아지기 때문에 자연주기 인공수정에 비해 성공률은 증가하지만 배란통이 생기고 다태아 가능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인공수정의 성공률

인공수정의 경우 정자만 자궁으로 넣어주고 수정, 착상 등 그 후 과정은 자연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성공률이 10-20%정도로 크게 높지 않습니다.

인공수정의 성공률